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생활/맛집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오징어튀김 후기

728x90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오징어튀김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오징어튀김

 

오늘은 드디어 생활의 달인에 나온 신포국제시장 맛집 치킨꼬꼬오징어튀김을 먹어 보았습니다. 생활의 달인 방송은 2023년 8월경에 나왔는 데요. 방송을 보면서 꼭 한번 가야지하고 잊고 있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가게를 찾아가기전 인터넷 검색을 통해 확인해 보니 방송이후 엄청난 대기줄로 재료가 금방소진되어 늦게 오면 살수도 없고 재료가 있다해도 오래 기다려야됨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토요일 오후에 가는 걸 포기하고 다음날 일요일 아침 오픈런을 위해 일찍일어나 가게로 향했습니다. 기다려라~~ 오징어야~~~~ 내가 간다~~~!! ㄷㄷㄷ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영업시간

신포국제시장 입구
신포국제시장 입구

신포국제시장은 오전 10시부터 영업시작인데요. 제가 찾아가려는 가게, 치킨꼬꼬는 오전 11시 부터 오후 7시 까지 영업 시간입니다. 하지만 워낙 오징어튀김 인기가 많다보니 재료 소진시 바로 마감하는 것 같습니다. 

신포국제시장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21시까지
 치킨꼬꼬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재료소진시 까지

 

신포국제시장 내부
신포국제시장 내부

 

시장안으로 들어오면 정말 많은 가게들이 있는 데요. 맛있는 음식들이 정말 너무 많아서 다음에 또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다른 시장에 비해 길도 깨끗하고 쾌적했던것 같아요.

 

치킨꼬꼬 위치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위치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위치

 

신포국제시장은 처음으라 가게 찾는 게 어려울줄 알았는 데 운이 좋았는 지 굉장히 쉽게 찾았어요.  위치를 대략 설명하자면 정문입구로 들어와서 오른쪽으로 쭉~~~ 이동하면 왼쪽에 치킨꼬꼬 가게가 나타납니다.

728x90

 치킨꼬꼬 오징어튀김 구매 후기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가게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가게

제가 가게에 도착했을 때 오전 11시 10분 이었는 데요. 가게 영업 시작한지 10분 밖에 안지났는 데, 3팀이 대기하고 있었어요. 방송나간지도 꽤지났는 데, 여전히 인기가 많은 것 같았어요. 손님이 많은 게 익숙한지 두 분은 쉼없이 오징어를 튀기고 한 분은 튀겨진 오징어를 담고 포장해 주었어요.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차가버섯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차가버섯

기다리는 손님을 위해 따뜻한 차가버섯이 놓여 있었어요. 이것만 봐도 사장님이 손님을 배려하는 마음이 얼마나 깊은지 알수 있었어요.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튀김부스러기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튀김부스러기

차가버섯차 옆에 튀김부스러기를 무료로 준다는 글이 붙어 있었어요. 튀김을 구매하지 않아도 준다니....라면이나 우동에 넣어서 먹으면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전 오늘안에 라면 먹을 계획이 없었기에 오징어튀김만 사기로 했어요. 

문구내용 :

    튀김 부스러기 필요하신 분은 말씀해 주세요~!!
   ★ 튀김 구매하지 않으셔도 튀김 부스러기 드리고 있으니 편하게 말씀해 주세요.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예약주문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예약주문

또 그 옆에 글을 보니 평일은 예약 주문이 가능하다고 적혀 있었어요. 집만 가까우면 평일 예약을 하고 싶으나... 집이 먼 관계로 저는 앞으로도 먹고싶을 땐 이렇게 주말 오픈런 해야 될것 같습니다. ㅡ.ㅜ;;

 문구내용 :

    평일예약 주문 가능합니다. !!
    주말은 손님분들이 많은 관계로 예약이 불가능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오징어튀김 가격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오징어튀김 가격

제 앞에 2팀이 빠지고 드더어 저도 주문할수 있었어요. 앞에 두 팀은 2박스씩 구매했지만 저는 한 박스만 주문했어요.
원래는 가게상호처럼 치킨을 판매하던 곳인데 지금은 오징어튀김이 워낙 인기라 오징어 튀김만 판매하는 것 같아요. 

오징어 튀김 가격 : 한박스 16,000 원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생활의 달인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생활의 달인

오징어튀김을 주문한 후 가게 간판을 보니 생활에 달인 방송에 출연한 사진이 붙어 있었어요. 무언가 하나의 달인이 된다는 것이 쉬운일이 아닐텐데.. 사장님 정말 대단하신것 같습니다. 

 오징어튀김 후기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오징어튀김 구매직후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오징어튀김 구매직후

오징어튀김을 받자 마자 가장 먼저 느낀점은 양이 정말 많다는 것이였습니다. 치킨 상자에 담아 주셨는 데 치킨상자를 넘칠 만큼 양이 정말 많았어요. 그리고 오징어튀짐이 전반적으로 두꼐도 두껍고 크기도 컸습니다.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오징어튀김 차안에서 한 입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오징어튀김 차안에서 한 입

차에 타자마자 참을 수가 없어서 하나 집어들어 한입 먹었어요. 역시 모든 튀김은 갓 튀겼을 때 먹는 것이 제일 맛있다지만 기본적으로 오징어가 큼직하게 들어있어서 씹히는 맛이 오래 갔고 튀김옷의 밀가루 맛이 거의 나지 않아서 좋았어요.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오징어튀김 한 박스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오징어튀김 한 박스

집에 도착해서 꺼내보니 양이 진짜 많았어요.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오징어튀김 크기와 두께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오징어튀김 크기와 두께

오징어튀김의 크기와 두께는 이미 구매직후 확인했지만 집에 와서 환한곳에 꺼내놓고 보니 정말 크기가 크고 두께도 두꺼웠어요.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오징어튀김 간장소스와 콘마요소스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오징어튀김 간장소스와 콘마요소스

먹기에도 좋고 보기에도 좋게 그릇에 조금 덜어서 옮겨 담았어요. 간장소스는 기본적으로 오징어튀김 구매할때 같이 넣어주셔서 작은 종지에 옮겨 담았어요. 그리고 치킨배달 시켰을 때 남은 콘마요소스가 있어서 이것도 작은 종지에 옮겨 담았어요. 이렇게 옮겨 담고 보니 식당에서 주문해서 나온 음식처럼 보이는 것 같아요  ^^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오징어튀김 콘마요소스에 한 입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오징어튀김 콘마요소스에 한 입

오징어튀김옷에 간이 베어 있지 않아 다른 소스에 찍어먹어도 잘 어울려져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신포국제시장 치킨꼬꼬 오징어튀김 후기

오징어튀김의 양이 많고 두께가 두꺼워서 한박스에 만오천원이 넘지만 가격이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흡족하게 먹을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난생 처음으로 인생 오징어튀김을 만난 것 같아요. 
다음에 또 재구매할 의사가 있으며 주변 지인들에게도 추천해 주거나 가는 김에 사다줄 의향이 있습니다.  

 

728x90